다이어트, 끝나지 않는 전쟁
작성일 : 2020-08-11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올해 장기화된 실내 생활로 인해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체중이 증가한 사람들이 늘어났고, 이처럼 코로나19로 인한 실내생활로 체중이 급격히 증가한 사람을 코로나 확진자에 빗대어 ‘확찐자’라고 부르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다이어트에 관련된 식품과 기구에 대한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저당·저나트륨인 로우푸드가 인기를 얻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가 열풍을 불고 있다.
이에 티디아이뉴스는 이러한 상황으로 건강한 식단을 통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증가하고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다이어트 식단 앱(랭킹닭컴, 아임닭, 다신샵, 포켓샐러드)을 최근 3달(5월~7월)을 분석했다.
설치자 분석 결과 4개 앱 모두 각각 증가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인 6월부터 앱 설치자 증가 폭이 커지기 시작하였으며, 5월과 비교해 6월 랭킹닭컴(9%), 아임닭(3.3%), 다신샵(7.9%), 포켓샐러드(7.4%)로 분석됐다. 이중 특히 랭킹닭컴의 설치자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랭킹닭컴은 5월 27만9천 명에서 6월 30만을 넘기더니 7월에는 32만3천 명을 달성하면서 6월부터 7월 6.2%의 큰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다음으로 티디아이뉴스는 실제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였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자체적인 패널 위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최근 3달(5월~7월) 헬스장 방문 추이를 살펴봤다.
거리두기가 완화된 5월을 기준으로 유동인구 분석 결과, 6월 3.7%, 7월 6.7%로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로 완화된 거리두기로 인해 실내 공공 체육시설이 단계적으로 개방하면서 헬스장을 찾아 운동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전반적인 분석 결과, 다이어트 식단에 관한 관심이 앱 설치로 반영되었으며 오랜 실내 생활로 미뤄왔던 운동을 다들 조심스럽게 시작하는 분위기다.
최근, 맛있는 다이어트가 트랜드로 떠오르면서 식품 업계들은 앞다퉈 다이어터의 입맛을 사로잡는 이색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다이어트와 관련된 상품과 사업이 꾸준히 확장되고 있고, 매년 사람들의 신년 목표에 다이어트 성공이 반드시 포함될 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여 해당 업계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향후 다이어트 식품 업계가 어떠한 제품으로 다이어터들을 겨냥할지 기대된다.
작성일: 2020.08.11
자료출처 및 작성자: TDI DS팀 이정화, 서예리 매니저
[티디아이뉴스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Copyright ⓒ TDI News.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