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효과’ 재벌집 막내아들 대박쳤다…관련주까지 ‘훈풍’ 검색량은?
작성일 : 2022-11-24
-재벌집막내아들 시청률 고공행진..래몽래인 주가 '쑥'
‘송중기 효과’,’갓성민’ 수식어를 입증하듯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화제성을 일으키고 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한 주에 3회 연속으로 방송하는 파격적인 행보를 선보여 어떠한 시너지가 나올지 관심을 샀다.
하지만 이를 가뿐하게 보여주듯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3회 시청률은 수도권 11.7%로 동시간대 1위에 안착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도 13.3%까지 끌어올리며 돌진 중이다.
특히 ‘재벌집 막내아들’ 성과는 관련주인 래몽래인 주가에 큰 영향을 줬다. 래몽래인은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사로 18일 첫 방송일 주가가 급등했고 거래량 또한 7백만 대로 증가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재벌집 막내아들’과 주연 송중기 그리고 관련주인 래몽래인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이승주)의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분석해봤다.
▶이미지=TDI News(티디아이 뉴스)
지난 17~22일까지 총 검색량은 ▲재벌집 막내아들 502만 7,000건 ▲송중기 36만 6,000건 ▲래몽래인 5만 7,000건으로 집계됐다.
특히 ‘재벌집 막내아들’은 첫 방송 후 검색량이 2배 이상 급증하면서 인기를 입증했다. 극중 주연인 ‘송중기’ 역시 검색량이 크게 증가했다.
래몽래인은 21일 주식 시장 개장일에 큰 관심 속에서 검색량이 증가했다.
한편 ‘재벌집 막내아들’은 주연 송중기의 쾌감 넘치는 역전 서사를 바탕으로 ‘현실이 된 환상’이라는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시청자들에게 안겼다. 이는 회귀물의 묘미를 선사하면서 특히 송중기와 이성민의 시너지까지 더해졌다.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4회는 오는 25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재벌집막내아들 #래몽래인 #송중기 #데이터드래곤 #T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