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지금우리학교는' 관심 폭발
작성일 : 2022-02-09
설 연휴를 앞둔 지난 1월 28일, 넷플릭스의 올해 첫 한국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이 공개됐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넷플릭스 자체 통계조사에 의하면 '지금 우리 학교는(영어판 제목 All of us are dead)'은 누적 시청 시간 2억 3,623만 시간으로 '일주일간 가장 많이 시청한 비영어권 TV 시리즈'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이미지= 넷플렉스 웹사이트 캡쳐
'오징어게임', '지옥'에 이어 '지금 우리 학교는'까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대중의 반응은 어땠을까?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의 자체 분석 플랫폼 데이터 드래곤(Data Dragon)을 통해 '지금 우리 학교는'의 검색량을 알아봤다.
▶이미지= TDI(티디아이) 데이터드래곤
최근 30일(1월 10일~2월 8일) 동안 '지금우리학교는' 검색량은 PC(949,400건)와 모바일(8,910,200건) 도합 9,859,600건으로 나타났다.
'지금우리학교는' 검색량은 공개일인 28일을 기점으로 급증하기 시작했으며, 공개 다음날인 1월 29일 토요일에는 1,458,314건의 검색량으로 30일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의 공개일부터 5일간의 긴 연휴가 시작된 만큼 많은 이들이 작품을 감상하며 관심을 보인 것이다. 29일 이후 '지금우리학교는' 검색량은 차츰 줄어들고 있다.
한편, '지금우리학교는'의 연관검색어로는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지금 우리 학교는 웹툰' 등이 많았으며, '지금 우리 학교는 귀남', '지금 우리 학교는 남라' 등 등장인물에 대한 연관검색어도 높은 순위에 올랐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만큼, 원작과 드라마판에서 각 캐릭터의 차이를 비교해보고자 한 이들도 많았으며, 드라마 속 캐릭터를 연기한 20대 초반의 배우들이 훌륭한 연기를 펼쳤기에 연관검색어의 순위에 높게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지금우리학교는 #넷플릭스 #데이터드래곤 #T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