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나들이 어디로 떠나세요?
작성일 : 2021-10-14
바깥 활동을 즐기기에 좋은 날이다.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자 많은 이들이 집 밖으로 향하는 계절, 사람들은 어디에서 가을을 즐기고 있을까? 빅데이터 분석으로 한 주간 사람들이 많이 찾은 관광단지를 알아봤다. 이번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하자.
▶이미지= TDI(티디아이) 데이터드래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의 분석 플랫폼인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Tmap을 이용하여 관광단지를 찾은 이들의 동향(기간: 10월 6일~10월 12일)을 살펴봤다. 전국의 관광단지 중 차량 도착수가 가장 높은 Top3는 삽교호관광지, 보문관광단지, 정동진으로 나타났다. 일주일 동안 누적 차량 도착수는 삽교호관광지 7,884대, 보문관광단지 4,524대, 정동진 3,195대로 집계됐다. 세 관광단지 모두 10월 9일 토요일에 가장 높은 차량 도착수를 기록했다. 삽교호관광지, 보문관광단지, 정동진 모두 평일인 전날 대비 9일에 차량 도착수는 약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주일 동안의 차량 도착수 1위를 차지한 삽교호관광지는 충남 당진시에 있다. 이곳에는 대관람차, 디스코 팡팡 등을 즐길 수 있는 작은 규모의 ‘삽교호 놀이동산’이 있으며, 호수를 끼고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여유를 만끽하며 걷기에 알맞다. 차량 도착수 2위 보문관광단지는 경주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된 관광지다. 벚꽃나무가 많아 봄에 가장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지만, 환상적인 야경을 자랑해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모은다. 차량 도착수 3위는 국내 대표 해돋이 명소, 정동진이다. 탁 트인 바다 뷰는 물론, 해안 도로를 드라이브하는 이들에게도 사랑받는 여행지다.어디로 떠나든 푸른 하늘이 반기는 계절, 이번 주말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야외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관광단지 #삽교호관광지 #보문관광단지 #정동진 #데이터드래곤 #빅데이터